복 들어온다는 현관 풍수지리


우리의 선조들은 예전부터 공간에 복을 불러일으키고 들어온 복을 다시 나가지 않게 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왔는데요.

그래서 지금까지도 우리들은 이사를 하거나 리모델링을 할 때에 종교에 상관없이 풍수지리에 맞춰서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풍수지리 중에서도 현관 공간에 복이 들어올 수 있는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풍수지리라는 것은 지형과 방위에 따라서 길흉과 화복을 연결시켜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유교사상이 깃들어있는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특히 집의 공간 중에서도 현관은 집에서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공간이기에 더 풍수지리를 생각하게 되는 공간입니다.


오래전부터 그 집의 기운은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 가장 첫번째로 만나게되는 현관이 아주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현관의 느낌과 풍기는 이미지가 그 집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재물운과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현관은 소품부터 방향을 잘 따져서 꾸미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과학적인 근거가 나와있는 것은 아니지만 줗은 기운을 무너뜨리는 방법으로 공간을 꾸미는 것 보다는 복을 불러들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지금부터 현관의 좋은 기운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현관 거울의 배치

복도식으로 이루어지는 현관이나 공간이 넓은 현관을 가지신 분들은 많이 큰 거울을 설치하곤 하시는데요. 이렇게 쉽게 생각한 거울이 현관에서는 안좋은 기운을 준다는 것을 아시나요? 특히 거울의 경우는 크기를 비롯해서 모양 그리고 설치위치에 다라서 복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거울은 현관과 마주보지 않는 곳에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현관문 정면 대신에 측면에 놓아주시고 거울이 너무 큰 것보다 사람의 키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거울을 놓으시려면 정면이 아닌 현관의 오른쪽에 배치하시면 재물운이 상승하고 왼쪽에 배치하시면 명예와 건강운이 상승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밝은 현관 유지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현관의 공간을 밝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가다가 어둡고 무게감 있는 현관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풍수지리 상으로 보았을때에는 좋지않은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톤을 밝게 하기 위해서는 화사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현관으로 만들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풍경을 이용한 방법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로 좋은 방법은 풍경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풍경을 달아두는 것이 싫다고하시면 화초나 밝은 조명 등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풍경을 대신해 맑은 소리가 나는 종을 두어서 좋은 기운을 더욱 더 북돋아 줄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해바라기를 이용한 방법

해바라기는 재물과 행운을 상징하는 꽃이라는 것은 대부분 아실텐데요. 태양을 언제나 바라보고 있는 느낌이기에 양기를 가득 머금고 있는 꽃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해바라기 그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하나씩 구비해두시면 풍수지리에 아주 좋은 기운을 주게됩니다. 그래서 현관이 넓은 구조라면 현관에 해바라기를 두어 복이 가깝게 올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5)신발정리의 중요성

현관에 복을 불러들이는 방법으로 신발장 정리를 잘 해주시는 것 입니다.

이 또한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법한 방법인데요. 현관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은 바로 깔끔함이라는 것입니다.

신발들이 정리가 안 된 채로 있다면 복이 달아나게 되고 그 중 재물운과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서 신발은 제때에 정리하여 현관이 어지럽히지 않도록 항상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아무리 과학적인 근거가 없는 속설이라 할지라도 실제로 복이 들어오는 위치에 물건들을 배치해서 나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관의 느낌을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고 위에 알려드린 현관 풍수지리대로 꾸며주어서 반드시 많은 복을 받는 현관으로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 복 들어오는 현관 인테리어|작성자 사이줄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