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의 움직이는 원형 섬



남미에서 두 번째로 긴 파라나 강은 길이 4,880km로 브라질,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3개국을 통과한다. 4,880km는 짧은 거리가 아닙니다. 놀라운 것을 발견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Paraná의 경우 가장 흥미로운 발견 중 하나는 델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직경 120m, 거의 완전한 원형 모양의 섬이 축을 따라 자유롭게 떠 있습니다.

소위 플로팅 아일랜드는 핀란드, 터키, 이탈리아, 세르비아, 루마니아와 우크라이나의 다뉴브 삼각주, 볼리비아와 페루 국경의 티티카카 호수, 인도의 록탁 호수 등 세계 여러 곳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나 이 아르헨티나 섬은 모양과 지속적인 회전으로 인해 다른 섬보다 두드러집니다.




떠 다니는 섬은 일반적으로 물에 잠기고 다른 수생 식물이 자라기 시작하는 큰 뿌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습지의 해안선을 따라 발견되는 식물은 종종 해안에서 안쪽으로 퍼져 뿌리가 더 이상 호수나 강의 더 깊은 부분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뿌리 덩어리의 산소를 부력으로 사용하고 주변 초목을 지지대로 사용하여 물 속에서 생존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격렬한 폭풍이 떠다니는 초목 섬을 찢을 수 있으며, 그러면 바람에 의해 호수를 가로질러 앞뒤로 운반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해안선을 따라 어딘가에서 다시 평온을 찾거나 더 강한 바람으로 인해 완전히 헤어집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플로팅 아일랜드가 더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티티카카 호수에서 120개의 섬 그룹이 토착 부족인 우루(Uru)에 의해 점령되었지만 이 섬들은 생존하기 위해 지속적인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El Ojo"(Eye Island)로만 알려진 특이한 땅은 원형 섬을 계속 움직이게 하는 매우 특별한 해류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주변과 충돌하면서 휴식을 취했을지도 모르는 진흙 조각을 반복적으로 분리합니다.



이 섬 자체는 최근 아르헨티나의 영화 제작자인 Sergio Neuspiller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그는 땅 조각이 천천히 돌고 있다는 것을 그 당시에는 몰랐습니다.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현장으로 돌아와서야 그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동안 섬이 다른 곳으로 이동한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이 움직임은 다른 시간에 찍은 Google 위성 이미지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