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운동하는게 나을까? 저녁에 운동하는게 나을까?

아침? 저녁? 언제 운동하는게 좋지?

정답은 없다고 한다.

다만 장단점은 있다고 한다.



<아침운동의 장점>

1. 살빼기 좋다.

7~8시간의 수면으로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은 피하지방과 간에서 축적된 지방을 에너지 원으로 활용한다고 한다.

즉,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2.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 시켜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게 해준다.


<아침운동의 단점>

아침에는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이 떨어지므로 부상의 위험이 높다.

그러므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주자.



<저녁운동의 장점>

1. 운동의 질적 향상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부신피질 호르몬과 갑상선 자극 호르몬 분비가 어느 때보다 빠르게 증가한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운동의 질이 높아진다.


2. 면역력 증강, 노화방지

가벼운 저녁운동은 수면을 돕는 멜라토닌과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 시켜 면역력 증강 및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저녁운동의 단점>

가벼운 저녁운동은 아드레날린과 코티졸 같은 각성 호르몬을 분비해 수면을 방해한다.



아침과 저녁 어느쪽이든 운동은 일단 시작하는게 제일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