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좋아하는 우주사진

모든 결점에도 불구하고 2022년은 틀림없이 인류 역사상 우주 관측의 가장 위대한 해였습니다.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JWST)의 출시로 천문학자들은 130억 년 된 은하계의 사진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명도로 촬영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우주를 더 깊이 들여다보았습니다.


그러나 웹은 거의 혼자 일하지 않았습니다. 허블과 같은 노련한 우주 망원경은 우주의 가장 놀라운 비밀을 밝히는 일을 계속했으며, 지구에 있는 시민 과학자들은 자신의 뒤뜰에서 볼 수 있는 오로라, 태양 폭풍 및 기타 불가사의를 포착했습니다.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우주 사진 10장을 소개합니다.

1. 창조의 기둥



지구에서 6,500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솟아 오른 창조의 기둥은 독수리 성운에 있는 조각된 가스와 먼지의 광대한 범위입니다. 이 기둥은 수십 년 동안 악명 높은 은하수 랜드마크였지만 JWST의 선명한 이미지는 고대의 신비한 물체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2. 반지 끼우기



남쪽 별자리 에리다누스를 들여다보는 동안 NASA의 허블 우주 망원경은 친밀한 순간을 가진 한 쌍의 은하를 포착했습니다. 총체적으로 Arp-Madore 417-391로 알려진 두 은하가 천천히 합쳐지면서 중력 이 별을 비틀고 뒤틀어 거대한 고리를 만듭니다. 이제는 헌신입니다.

3. 태양 폭발



이 서사시적인 저속 촬영 이미지 에서 태양 밖으로 100만 마일 길이의 플라스마 로켓 제트가 뿜어져 나옵니다.

사진작가 앤드류 맥카시 6시간 동안 수십만 장의 개별 사진을 쌓아 이 합성 이미지를 만들어 코로나 대량 방출 의 격렬한 진화를 보여주었습니다 .

4. 화성의 이상한 다각형



NASA 의 고해상도 영상 실험 카메라는 화성의 고위도 상공을 비행하면서 이상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해동하는 화성 표면에서 얼음이 가스로 변하면서 생성되는 화성 봄철의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5. 우주를 가로지르는 재주넘기



이 놀라운 JWST 이미지에서 지구에서 5억 광년 떨어진 나선형 수레바퀴 은하 에서 빛나는 먼지가 쏟아져 나옵니다.

이 은하의 뚜렷한 수레바퀴 모양은 나선은하와 이 이미지에서 볼 수 없는 더 작은 은하 사이의 우주 충돌의 결과입니다.

6. 진귀한 핑크빛 오로라



강력한 태양 폭풍이 지나간 11월 노르웨이 상공을 찬란한 핑크색 오로라 가 가득 채웠습니다. 태양 입자는 평소보다 더 깊숙이 지구 대기를 관통하여 질소 원자와 충돌하여 분홍색 빛을 방출했습니다. 이 멋진 이미지는 오로라 투어 그룹 리더인 마르쿠스 바릭가 제공했습니다.

7. 고양이 눈의 미스터리



천문학자 들은 허블(오른쪽)과 다른 망원경의 관측을 기반으로 신비한 고양이 눈 성운 (왼쪽)을 모델링 했습니다.

팀은 성운의 기괴하고 겹치는 거품 구조가 성운의 중심에서 죽어가는 별에 의해 우주로 폭발된 흔들리는 고밀도 가스의 쌍둥이 빔에 의해 생성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8. 우주 절벽



JWST의 데뷔 이미지 중 하나는 지구에서 약 7,600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용골 성운의 우주 풍경화였습니다. 수천 개의 아기 별의 복사에 의해 조명되고 조각된 이곳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활발한 별 형성 지역 중 하나입니다.

9. 태양은 미소를 지었다



잠재적 폭풍에 대해 우리의 별을 모니터링하는 동안 NASA의 태양 역학 관측소는 태양 얼굴에 놀라운 미소를 보았습니다.

태양풍이 분출되는 태양의 가장 바깥쪽 대기에 있는 코로나 구멍의 우연한 배열에 의해 생성된 이 미소 짓는 별은 전하를 띤 태양 입자로 지구에 쏟아지는 한가운데 있었습니다.

10. 오리온의 불



칠레 사막에서 아타카마 패스파인더 실험가 찍은 이 클로즈업 사진에서 오리온 별자리의 광활한 가스와 먼지 지대인 불꽃 성운 이 밝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불타는 듯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이 공간 영역은 절대 영도보다 불과 수십도 더 따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