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마지노선 존재'…신입직 취업의 마지노선 나이는?
신입직 취업준비생 10명 중 7명 이상은 신입직 취업의 노선이 있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취업 마지노선이 존재하는 이유와 마지노선 나이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디조닷컴 (이하)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함께 신입직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의 72.1%가 '취업 마지노선이 존재한다'고 답했다.
취업마지노선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묻자 '일정한 나이를 넘어서면 취업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가 62.2%로 압도적인 1위에 꼽혔다. 2위는 '기존 직원들과의 관계형성, 조직 적응이 원활하기 위해' 15.1%, 3위는 '취업과정에서 보다 유리한 나이가 있다고 느껴져서' 11.7%, 4위는 '사회 통념상 그 나이면 해야 한다고 여겨지는 것들이 있어서'가 10.0%로 각각 차지했다.
그렇다면 신입직 취업의 마지노선 나이가 있을까? 설문에 따르면 남성은 평균 31.8세, 여성은 평균 29.9세로 나타나 여성보다는 남성이 취업 마지노선을 더 높은 연령에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을 본 현재 직장인들의 반응은 어떨까? 해당 기사를 본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보았다.
네티즌들은 대부분 "나이 차이보다 사람마다 다른 것 같다" "사수 나이를 생각해서 후임을 고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